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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맥쿼리인프라 주가 배당금

by 2021. 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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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당금을 기대하고 투자하는 대표적인 주식인 맥쿼리인프라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1. 맥쿼리인프라

 

거래소(코스피) 에 상장된 집합투자기구(펀드) 입니다. 

 

맥쿼리인프라펀드는 원금을 보장해주는 상품은 아닙니다.

자산의 운용수입, 신규편입, 추가 투자등을 통해서 수익을 발생시키고 주주에게 분배금(배당금) 을 줍니다. 

 

도로, 철도, 항만, 에너지 시설등에 투자하며 사회기반시설 사업에 투자가 가능합니다. 

 

2. 맥쿼리인프라 주가

 

2019년 1월 정도에 주가는 전고점을 기록했습니다. 

최저점 대비해서는 300% 정도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맥쿼리인프라는 2020.12.14 ~15 동안 주주들을 상대로 24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청약을 실시했습니다. 

2020.12.17~ 18 동안 유상증자 일반공모도 진행했습니다. 

 

신주 상장일은 2021.01.04 였습니다. 신주 발행가격은 1만 550원 이었습니다. 

현재는 신주가격 보다는 주가가 높은 상태에 있습니다. 

이때 신주 가격은 그 당시 주가와 큰 차이가 없어서 시세차익은 기대되지 않았지만 신주에 대해서도 주당 360원의 배당을 받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유상증자로 확보한 자금을 부산신항 제2 배후도로, 서울 동북선도시철도 건설등 신규투자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3. 투자자산

 

투자자산은 기존 자본금, 유상증자, 차입금을 활용하여 추가 투자를 진행합니다. 

도로, 터널, 항만, 철도 등이 주요 투자자산입니다.

광주 제2순환도로,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천안 논산 고속도로, 용인 서울 고속도로, 서울 춘천 고속도로, 우면산 터널 (서울 서초구) , 백양터널 (부산 사상구) , 수정산터널 (부산 동구) , 마창대교 (창원 마산합포구 - 성산구), 인천대교, 동북선 도시철도, 부산항 신항 2~3단계 , 부산항 신항 제2배후도로 등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맥쿼리인프라 홈페이지에서 각 투자자산의 지분율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가능합니다. 

 

각각의 자산의 수입 보장기간, 통행료 수입 기준 등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도로는 수입보장기간이 10년 ~ 20년 인 경우가 많습니다.

마창대교는 최소통행료수입보장기간이 30년 입니다. 

 

2020년 4분기 운용수익은 전년대비 19% , 영업이익은 25% 증가했습니다. 

광주순환도로 차입금을 전액 상환하면서 4분기 첫 중간배당을 개시해 50억원의 배당수익 기여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부산 제2배후도로에서도 이자수익 유입이 시작되었습니다. 

 

4. 배당일

 

맥쿼리인프라는 상장이래 매년 6월말, 12월말에 배당금 지급 기준일로 설정하여 연2회 배당을 했습니다. 

실제 분배금 규모는 재무재표가 확정된 뒤 이사회 결의를 거쳐 확정됩니다. 

 

 

배당금 지급현황

홈페이지에서 기존 배당금 규모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2020년에는 반기배당으로 주당 360원씩 지급하여 연간 총 720원 지급했습니다. 

2019년 기준 반기배당으로 주당 350원을 지급했습니다. 

2018년에는 반기배당으로 주당 310원 정도를 지급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지난 결산 기준으로 4.55% 입니다. 은행이자보다는 월등합니다. 

 

실제 배당금 지급일 

현재 분배정책이 지속된다면 6월말 기준 배당의 경우 실제 배당금 지급일은 8월 말입니다. 

12월말 기준 배당의 경우 2월 말 지급 예정입니다. 

 

2020년 12월 말일 기준으로 맥쿼리인프라 들고 계셨던 분들은 2021.02.26 에 배당금 지급 예정입니다. 

 

배당금을 받는 경우 연간 배당수익이 2천만원 이하인 경우 15.4% 배당소득세가 원천징수 됩니다. 

이자수입과 배당수익이 연간 2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 납부 의무가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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