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우리은행 잔액증명서 발급 방법

by 2021. 5. 10.
반응형

우리은행 잔액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은행별로 잔액증명서 발급 방법은 대동소이합니다. 대체로 PC 사이트에 접속해서 출력하셔야 합니다. 

 

부동산 매수시 규제지역에서는 자금조달계획서와 증빙자료를 계약일 30일 이내에 실거래 신고할 때 같이 제출해야 합니다. 자금조달계획서에 예금액을 기재하는 경우 잔액증명서를 증빙자료로 제출해야 합니다. 은행 홈페이지에서 검색 (돋보기 메뉴)에서 '증명'이라고 조회하시면 잔액증명서 발급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잔액증명서 발급 방법 

우리은행-잔액증명서-발급메뉴
우리은행-잔액증명서-발급메뉴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공인인증서(금융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오른쪽 끝에 뱅킹관리라는 메뉴를 누르면 증명서 발급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수신 증명서 발급/확인을 선택합니다. 여신 증명서 발급은 대출잔액을 조회할 때 사용하는 메뉴이고 수신 증명서는 예금 잔액을 조회할 때 사용합니다. 

 

우리은행-잔액증명서
우리은행-잔액증명서

수신 증명서 발급/확인 메뉴에 들어가면 계좌 선택 메뉴에서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우리은행 계좌를 전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명을 발급할 계좌번호를 선택합니다. 자금조달계획서 증빙자료라면 발급사유에 자금조달계획서라고 적으시면 됩니다. 우리은행의 경우 발급 수수료 1,000원이 청구되는데 제 경우는 계좌에서 출금되지 않고 위비 포인트로 처리되었습니다. 출금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OTP 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확인하고 채우시면 됩니다. 

 

잔액증명을 발급받을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영업일 기준으로 전전일 까지만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전일이나 당일 기준으로 발급받으려면 영업점에 직접 가셔야 합니다. 전전일 기준 날짜로 선택하고 인쇄 버튼을 누르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